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턴

▣ 진료과별 순회교

▸인턴 수련교과과정은 의사면허 취득자에 대하여 의과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환자를 진료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는 과정이독자적으로 진료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턴 수련교육을 담당하는 전문의의 지도하에 병력기재진찰처치수술 등 진료전반에 관한 수련을 실시합니다.

▸내과외과산부인과 각각 4주 이상(실수련일 18일 이상), 소아청소년과 2주 이상(실수련일 9일 이상)을 필수적으로 수련하고남은 기간에는 다양한 진료과 수련을 가능하도록 합니다연간스케줄은 추첨으로 결정하되자유로운 수련교과과정 선택을 보장하기 위해 매월 개인간 진료과 교환 신청을 접수하여 수련스케줄에 반영합니다.

▣ 근무평가

평가항목 일차 진료 역량대인관계 및 의사소통심폐소생술 수행 능력 및 지식자기 한계 인식 및 주도적 학습, 환자 안전 및 질 관리전문직업의식

평가방법 : S(아주 뛰어나게 우수함), A(평균이나 우수한 편), B(평균이나 부족한 편), C(매우 부족함)

평가시기 각 진료과 근무가 끝난 후 수련 책임교수와 과장이 평가하며, 1주일 내에 평가결과 제출

평가자 : 1단계(교육담당 전공의), 2단계(수련책임교수), 3단계(진료과장)

  ※ 평가 단계는 각 진료과별 상이할 수 있음. (의국 직원 및 의무장이 평가자일 수 있음)

결과 활용 레지던트 선발 시평가자료로 활용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