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성건강클리닉

여성만을 위한 편안한 진료공간 여성건강클리닉

클리닉
소개
여성으로서의 건강한 몸을 지키기 위해 쉽지 않지만 꼭 필요한 과정은 바로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병원을 찾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여성 수진자 분들을 위해 여성 건강 클리닉은 편안한 진료 공간 속에 다음의 진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1. 부인과 암 검진 및 예방
자궁 경부암 검사, 초음파 검사를 통한 부인과 암의 조기 진단 및 자궁 경부암 예방을 위한 자궁 경부암 예방 백신 (HPV 백신)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일반 부인과 질환
냉 대하, 소양증 (가려움증), 악취 등을 동반하는 질염, 방광염, 무월경 및 생리불순, 심한 생리통, 이상 출혈 등 다양한 부인과적 증상에 대한 상담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3. 폐경 후 호르몬 치료
폐경 후 호르몬 치료의 개인별 상담 및 맞춤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피임 상담
피임법으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가장 흔하게는 먹는 피임약, 콘돔, 자궁내 장치, 영구적인 피임법 (정관수술, 난관수술) 등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관계 후 3일 내에 처방받는 응급 피임법 (사후 피임법) 또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중 개인별 맞춤 피임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 및 적절한 처치가 필수적입니다. 


5. 임신 전 상담
건강한 임신 및 출산을 위해서는 적절한 임신 전 상담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임신 전 필요한 검사 및 상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담당교수 및 전임의

/
원규희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