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성고객 유의사항

여성의 경우, 임신 중에는 건강검진을 받을 수 없으며, 생리 중인 경우 자궁세포진 검사와 소변검사를 시행하실 수 없으므로, 추후에 따로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 임신이 가능한 모든 여성고객께서는 건강진단 중 방사선 노출에 의한 태아의 위험을 피하기 위하여, 자신의 생리주기를 점검하여 임신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방사선 촬영 검사항목 : 유방촬영, 흉부촬영, 골밀도, CT


※ 임신여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상적인 생리주기

정상적인 생리주기
생리주기는 3단계로
1. 증식기(자궁내막이 증식되고 비후되는 시기)
2. 준비기(배란이 되고 수정란이 착상되기 쉽게 자궁내막이 계속 증식되는 시기)
3. 월경기(자궁내막이 탈락되어 출혈되는 시기)입니다.

이 중 배란일은 생리주기가 28일인 경우 마지막 생리시작일로부터 14일경을 전후로 각각 2~3일간(총 7일 정도)에 부부관계가 있었다면 임신가능성이 있습니다.
(예 : 생리주기가 28일형이며 마지막 생리시작일이 9월 1일인 경우, 임신 가능시기는 9월 11일에서 17일 사이임)
생리주기


고객님의 마지막 생리 시작 일에서 11일이 경과되신 분은 접수 시 반드시 직원과 상의하여 주십시오. 생리일에 대한 확인은 고객님에 대한 건강진단 및 임신가능성과 관련하여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이에 대한 정보를 저희 센터에 알리지 아니한 상태로 검사를 진행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저희 센터는 책임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자궁세포진 검사(자궁경부암 검사)전 주의 사항 

자궁세포진 검사는 여성에서 가장 많은 자궁경부암을 조기 진단하는 검사로서, 질 내에 질경을 넣어 세포 채취용 솔로 자궁경부의 세포를 채취하여 실시합니다.

- 검사 전 24시간 내에 부부관계, 질정, 크림 사용을 금하십시오. 

- 뒷물은 간단히 하시기 바랍니다. (질 세척은 피하십시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