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암완치자클리닉

전문적이고 철저한 관리, 암완치자클리닉

클리닉 소개

암이란 과거에는 대부분 사망하는 질병으로 인식되었으나, 의학 기술의 발전과 암의 조기검진 프로그램이 보편화 되면서 상당히 많은 암환자들이 장기간 생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암 조기검진 결과 암 발견도 증가하여 한국인이 평균수명까지 생존 시에 암에 걸릴 가능성은 3명중 1명 정도로 늘었으며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40% 이상은 암 완치가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암 완치자는 늘고 있지만 암 완치 이후에 관리가 잘 되지는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암은 예방접종이 아니라서 한 번 암에 걸린 사람은 또 다른 암에 걸리기가 쉽습니다. 그만큼 더 조기검진에 충실해야 하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 기본 암 검진보다 더 철저하게 암 완치자에 맞는 맞춤 검진을 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필요성을 고려하여 서울대학교병원 암 완치자 건강증진 클리닉에서는 암완치자들이 겪고 있는 이차암 예방ㆍ조기검진, 만성질환의 관리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별적인 주치의와 함께 영양사, 운동 처방사, 의사, 전문 간호사가 팀을 이루어 포괄적인 진료를 제공합니다.


담당교수 및 전임의

박상민
박상민
조수환 교수 자세히보기(새창보기)
조수환
황서은 교수 자세히보기(새창보기)
황서은
민경하 교수 자세히보기(새창보기)
민경하
김지영 교수 자세히보기(새창보기)
김지영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