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 역사 35장면

33.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CMI) 개소(2015)

조회수 : 1,642 등록일 : 2020-12-22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CMI) 개소(2015) 


2015년 7월 16일,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중심병원을 지향하는 서울대병원은 장차 신개념 의학연구 플랫폼(Open Innovation Platform)이 될 ‘의학연구혁신센터(Center for Medical Innovation, CMI)’를 개소했다. 2012년 5월 착공한 의학연구혁신센터는 지상 4층, 지하 5층에 연면적 31,261㎡ 규모로 62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다. 200여 명의 교수가 벤치를 분양받아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500여 명의 연구원과 연구지원인력이 상주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마커센터 등 중개의학을 연구하는 주요부서가 포진하고 있다.


의학연구혁신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산(産)·학(學)·연(硏)·병(病) 간 혁신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이다. 이전까지는 각 기관들의 탐색, 연구, 위탁, 임상, 제품화 등이 단계적이고 개별적이었다. 그러나 의학연구혁신센터에서는 ‘환자치료를 위한 신제품 개발’이라는 목표 아래 제약산업계-대학-연구소-병원 등이 개방과 융합을 통해 효율적이고 상호보완적이며 수평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