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어린이병원
어린이
들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어린이들의 심장 질환을 치료하려면 의료인들의 높은 전문적 지식, 많은 치료의 경험, 치료에 임하는 자세 등의 바탕 위에, 보호자의 지치지 않는 정성과 인내와 사회적 관심과 지지가 필요합니다. 지난 세기 동안 어린이 심장 질환 특히 선천성 심장병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 눈에 띄는 발전이 이루어져서 이전에 치료하기 힘들어 고통을 받았던 어린이들의 상당 수가 정상인과 비슷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병원 어린이 병원 소아 심장팀은 1950년대 말 이래로 반세기 동안 심장 질환 특히 선천성 심장병을 가진 아이들을 치료하는데 국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어린이 병원 소아 심장 센터는 선천성 심장병 이외에도 후천성 심장병, 부정맥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진료하고 치료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성인이 된 후에도 성인 선천성 심장 질환 클리닉을 통해 더 나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천성 심장병 이외에도 전극도자 절제술을 이용한 부정맥 치료, 폐동맥 고혈압의 치료 등은 전문 진료가 이루어 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또한 경험이 많고 숙달된 소아 흉부 외과 의료진은 국내의 소아 심장 수술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이 심장 질환의 완전한 치료는 신체적인 치료 이외에도 건강한 정신의 함양, 사회 구성원으로의 재활 등을 포함하고 있고 이 점들에 관하여는 아직 크게 미흡한 상태입니다.

서울대학교 병원 어린이 병원 소아 심장팀은 이제까지의 업적에 자만하지 않고, 지난 세기 이루어온 전통을 이어가면서 어린이 심장 질환의 발전과 치료의 중심을 잡아가는 데 더욱 성실히 일해 나가는 어린이 병원 심장 센터가 될 것입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