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만클리닉

비만클리닉

클리닉 소개

비만은?

1. 비만은 질병입니다

이전에는 굵은 허리둘레가 풍채 또는 인품처럼 생각되었지만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만은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관절염, 일부 비만관련 암까지도 유발하는 명백한 질병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체중이 증가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의 성인병은 ‘인슐린저항성’이라고 지칭되는 비만과 관련된 상태와 연결됩니다. ‘성인병’이 아니라 ‘비만병’이라 지칭하는 것이 나을 지도 모릅니다.

2. 체중을 감량하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관절염 약을 줄이거나 끊을 수 있습니다. 

유병기간이 오래되었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는 예외일 수 있으나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관절염 등의 성인병들은 체중을 감량하면 대부분 상태가 호전되거나 약을 끊을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의 비만클리닉은?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은 개인별로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1. 비만을 유발하게 되는 원인- 유전, 성격, 식습관, 스트레스에 대해 체계적인 검사와 접근을 시행합니다. 

2. 평가 결과에 따라 개인별로 맞춤 처방 – 생활습관교정, 약물치료, 주사 등의 시술처방 등을 다양하게 시행합니다. 

3. 비만에 대한 약물 또는 시술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습관 자체를 교정하여 요요없는 비만치료를 시행합니다. 

4.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는 데 그치지 않고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찾아드립니다.


담당교수 및 전임의

/
박민선
권혁태 교수 자세히보기(새창보기)
권혁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