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우홍균 단장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병원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시 기장군에 개원 예정인 서울대학교병원 기장 중입자치료센터는 현재 세계 최고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중입자가속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시, 기장군 및 서울대학교병원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중입자가속기는 2027년 실제 환자치료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기장 중입자치료센터는 중입자가속기를 이용하여 중입자치료만 시행하는 전문센터로 운영하게 됩니다.

중입자치료는 탄소를 가속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최첨단 방사선치료 기법입니다. 많은 질병 중에서도 주로 암의 치료에 활용됩니다. 기술의 난이도와 높은 가격 때문에 현재 전 세계에 단 15개의 중입자치료센터만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최첨단 치료장치를 서울대학교병원이 부산시 기장군에 설치하고 운영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의 암 치료기술은 세계적으로 수준이 가장 높은 편으로 이에는 방사선치료 기술의 발전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입자치료는 방사선치료의 최첨단 기법으로 그 수준을 가일층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암 치료뿐 아니라 암관련 연구 및 가속기분야의 연구와 교육에도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암 치료기술 선도국가로서 발돋움하도록 기여하겠습니다.

의료용 중입자가속기 도입을 통해 앞으로 부산시 기장군은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암 치료의 대명사로 떠오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병원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단장 우홍균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