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병동

  • 역사 및 목적
    인체를 대상으로 한 학술 목적의 임상연구와 신약, 의료기기 등의 개발을 위한 산학연 협동 연구의 윤리성과 과학성을 향상하고 동시에 효율적인 임상시험을 수행하는데 있어 최적의 연구환경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자격요건
    연구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겸비하고 외국어 소통 능력과 컴퓨더 활용 능력을 갖춘 자
    국가임상시험사업단에서 연구코디네이터 교육과정에 대한 수료 인정으로 질 관리 함
    활동
    임상시험 실시 전
    임상시험계획서를 검토하고 각종 워크시트 작성 및 임상시험관련 물품을 준비하고 개시 모임에 참여합니다.
    피험자 모집 및 관리
    자원자 공고 및 등록을 하며 자원자 서면동의 확인 후 자원자 스크리닝을 합니다. 스크리닝에 대한 연구별 검사 설명 후 진행하며 결과 확인 및 결과 통보를 합니다.
    입원피험자 관리 및 간호
    피험자에게 연구에 필요한 검사 및 연구진행과 관련된 설명과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연구에 필요한 각종 검사를 시행하고 결과를 확인하며, 시험약의 정확한 투 약을 하며, 이상반응에 대한 관찰 및 보고, 간호를 시행합니다.
    연구관련 문서관리
    스크리닝 자료, 각종 근거문서 동의서, 연구 파일 등을 관리하며 증례기록서 작성 및 자료 구축을 합니다.
    피험자 유지 및 관리
    피험자의 외래방문 및 추후방문에 대한 일정관리를 하며 각 방문별 수행업무 및 기록을 합니다
    의뢰자와의 연락 및 모니터링에 대한 지원을 하며 점검(Audit) 및 실태조사에 대한 준비 및 참여를 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