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의약품 정보 마당

졸피뎀 복용 설명서

조회수 : 12,302 등록일 : 2022-07-25

1. 졸피뎀은 어떤 약입니까?
이 약은 졸피뎀타르타르산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진정, 수면효과를 가진 의약품으로,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 치료를 위해 성인에게사용됩니다.
* 이 약의 18세 미만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은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2. 졸피뎀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할 가장 중요한 정보는 무엇입니까?
- 처방된 용량 및 기간보다 더 많은 양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 취침 직전 복용하십시오.
- 약물 복용 후 일어나 다시 활동하기 전까지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 이 약의 장기간 사용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7~14일간 복용 후에도 불면증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수면장애의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 이 약은 의존성의 위험이 있으며, 이 약을 권장 용법・용량대로 사용할 때 이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3. 졸피뎀의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 이 약을 복용한 후, 완전히 깨지 않은 상태에서 당신이 인지하지 못하는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밤에 했던 행동을 다음날 아침 기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수면 운전, 음식 준비 및 먹기, 전화하기, 성관계, 몽유병 등)
- 특히 이 약을 복용한 다음 날, 운전이나 주의력이 필요한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 졸림 및 의식의 감소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넘어짐 또는 심한 부상의 위험
- 운전능력저하를 포함한 정신운동부전의 위험- 비정상적인 생각과 행동, 비정상적인 외향성 또는 공격성, 혼란, 초조, 환각, 우울증 악화, 자살 충동・욕구, 기억 상실, 불안
-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 혀나 목의 부종, 호흡 문제, 오심과 구토 등의 증상.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응급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4.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위의 부작용 또는 다른 부작용이 있으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 당일 저녁이나 취침 전 술을 마신 경우
- 수면을 유발할 수 있는 타 약물을 복용한 경우
- 이 약의 주성분인 졸피뎀이나 첨가제로 포함된 다른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또는 졸피뎀이 함유된 제품을 복용하고 알레르기가 있었던 경우

5. 졸피뎀을 복용하기 전, 처방의에게 다음에 대해 상담하십시오.
- 우울증, 정신질환, 자살충동 등의 병력
- 약물이나 알코올 남용 또는 중독의 경험
- 신장질환 또는 간질환
- 폐질환 또는 호흡장애
-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포함하여 복용하고 있는 모든 의약품
- 임산부 또는 가임기 여성일 경우
- 모유 수유 중이거나 계획 중인 경우

6. 기타 일반적인 정보
- 서방정의 경우 정제를 그대로 복용하세요. 부수거나, 깨거나, 녹이거나 씹어먹지 마세요.(서방정에 한함)
- 실온에서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출처:식약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