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장 김수웅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장 강현재입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국내 최고의 교육, 연구, 진료의 전당으로서 차세대 의료인재 양성을 목표로 해마다 7천여 명의 의료인을 교육하는 한편, 해외 의료진에게 연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의료의 국가브랜드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적인 수준의 교육인프라를 구축한 인재원은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대강당 및 세미나실과 강의실, 분임토의실을 비롯한 교육시설과 2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객실과 식당, 비즈니스라운지, 체력단련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문경팔경, 공원, 온천 등 관광명소와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시설 등이 인접해 있어, 학습과 함께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은 이러한 시설과 여건을 바탕으로 의료인 등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국내 의료교육을 선도해 온 서울대학교병원의 노하우 등을 알리고 교육함으로써, 첨단의료지식을 전파하는 의료교육의 허브로서 소중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무엇보다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은 서울대학교병원만의 것이 아닌, 모든 의료인과 의료기관을 위해 문을 활짝 열 것입니다. 이와 함께 인재양성이라는 고유의 목표달성을 위해 모든 교육기관 등에 적극 개방하고, 해외의료수출 인력을 위한 교육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아무쪼록 국내외 전문 의료인 연수시설로 처음 문을 연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병원은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함으로써 우수한 의료인력 양성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장
강현재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