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검사실 Q&A

신체계측실

조회수 : 611 등록일 : 2023-05-19

체지방 측정은 어떤 자세로 해야 하나요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서는 검사 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신체와 전기적 접촉이 잘 이루어져야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사 시 흐르는 미세한 전류는 인체에 아무런 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림-겨드랑이가 닿지 않아야 합니다. 팔을 쭉펴야합니다. 허벅지가 붙는 분은 허벅지가 붙지 않게 무릎길이의 반바리를 입고 검사합니다. 손가락4개 모두가 손적그 표면에 닿도록 감싸쥐고, 엄지는 타원부분에 접촉시겨야 합니다. 발뒤꿈치를 발전극 끝에 맞춥니다. 맨발로 올라섭니다.반드시 양말이나 스타킹을 벗어야 하나요양말이나 스타킹을 착용한 상태로 검사를 진행하면 전류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아 정확한 검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피부가 직접 전극에 접촉한 후 검사해야 합니다체지방 검사를 절대로 하면 안 되는 경우가 있나요심장박동 조절기(Pacemaker)등 이식형 의료 기기 또는 환자 감시 장치와 같은 전자 의료기기를 신체 내부에 착용하고 있는 사람은 절대로 검사할 수 없습니다. 검사 시 신체에 흐르는 전류로 인해 전자 의료기기가 오작동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