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서울대병원, 약물유해반응 전문상담센터 개소

조회수 : 1,871 등록일 : 2018-04-20

약물유해반응이란 적정한 용량의 의약품을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였음에도 발생하는 인체에 유해한 반응을 말한다. 흔히 말하는 '약물 부작용 증상'을 의미한다.

이와 관련, 서울대병원은 지난달 '약물유해반응 전문상담실'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병원은 지난 2009년부터 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를 운영해 이런 의도치 않은 임상반응을 관리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진료부, 간호부, 약제부를 비롯해 여러 부서의 협업을 통해 전문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다.  

센터는 개소와 함께 '지역의약품안전센터'로 활동하며, 서울권역의 약물부작용 사례 등을 수집해오고 있다. 2012년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에 이어 2013년에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돼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작년 한 해에 상담건수는 2300건 이상에 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상담센터는 본원 1층에 있으며,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환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출처, 전문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42002109976050004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약물 복용 역사수첩, 약물 부작용 피하는 지름길”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체 검색

전체 검색